본문 바로가기

Info

애플 맥북프로 개봉 및 운영체제 재설치 하기

Apple 사의 MacBookPro 가 도착했습니다. 



약 194만원 상당의 제품을 학생 할인 + Kmug 학생할인을 받아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사는 것이 일시불로 구입시 최고의 방법입니다.

하드디스크를 rpm이 높은 것으로 교체하고 램도 바로 교체하였습니다.

가지고 있는 OS DVD를 넣고 부팅을 할 때 키보드 "C"를 누르고 부팅을 합니다.

그러면 씨디를 통해서 부팅을 합니다.

화면을 따라 "디스크 유틸리티"를 선택해서 포맷을 먼저 해야겠죠??


처음에 언어 선택하는 화면을 사진을 안찍은 거 같네요 ㅎㅎ

여튼 위에 하드디스크 선택하고 "파티션"을  선택하여 파티션도 나누고 포맷을 합니다.

MAC OS 확장 (저널링)으로 했습니다.


이름을 바꾸고 싶으면 좌측 탭을 선택하고 우측 탭에 "지우기" 선택 후 이름을 입력해 주고 아래 지우기 버튼 누르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에 100G 씩이나 할당했습니다.

나머지는 OS X(텐)로 사용할까 합니다.


윈도우 파티션을 지정하는 장면입니다.


끝났으면 "디스크 유틸리티 종료"를 하고 처음 화면으로 돌아 갑니다 ㅎㅎ


이제는 OS X를 다시 설치 해야 겠지요?


화면의 안내를 따라 계속을 클릭하고...


동의도 하고..


이용 약관도 동의합니다.


그리고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선택 합니다.


인터넷에 연결하고 시작하는데..다운로드 49분 걸린다고 떴는데...약 10분 안걸린거 같습니다..


시간이 막 줄어드는 장면..


다 다운받으면 재부팅을 합니다^^


기다립니다 ㅎㅎ


3분만 기다리면 됩니다 ㅎㅎ


반가운 "설치 성공" 화면 입니다 ㅎㅎ


이하의 세팅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언어 선택하고 키보드도 선택하고.. 우리나라 일반적인 키보드는 두벌식인거 아시죠?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어서 타임머신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제가 주로 사용할 것 같지 않아서^^


애플아이디는 입력 안해도 진행 가능합니다.


컴퓨터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이쁜 사진도 선택하거나 촬영하고..



시간대도 선택하고..


하면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맥 포맷 생각보다 쉽습니다. ㅎㅎ

하드디스크 분해 및 조립 방법은 사용설명서에 나타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옆에 고정 나사는 T6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하판 여는 것은 안경드라이버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