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맥(MAC)에서 인터넷 뱅킹하기(공인인증서 위치 잡기)

맥에서 인터넷 뱅킹 어떻게 하지요?
공인인증서를 맥에서 어떻게 저장하지요?
맥에서 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은행이 어디지요?

라는 질문을 종종 받습니다.

제가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인데..
오늘 점심 먹다가 맥 쓰는 후배가 형 저 인터넷 뱅킹 때문에 맥쓰기 어려워요..라는 말을 해서..

예전부터 맥에서 인터넷뱅킹 (인뱅)이 가능했어~ 알려 주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할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요^^

NPKI 인가요? NKPI 인가요?
여튼 USB에 저장하는 폴더 있지 않습니까?

그 것을 옮기면 됩니다..

어디로 옮기냐고요?
사용자 컴퓨터에서 지정한 이름(USER) > Library > Preferences > NPKI


맥에서 공인인증서 위치는 우리은행 기준으로 이렇게 잡아 주면 됩니다.

맥에서 공인인증서 위치 설정하는 방법 아시겠지요?

이렇게 자료 및 폴더를 옮기신 다음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하면 디지털 서명 창이 뜹니다~


지금 당장 생각 나는 것은 사파리가 32bit여야 한다는 것이네요.

사파리 환경설정서 32-bit 로 바꾸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픈 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은행에가서 소정의 돈을 내고 OTP발생기를 구입해야 한다는 점이 생각 나네요~

아!! 그리고 인터넷 주소 https://u.wooribank.com/ 로 접속해야 한다는 거~!!

질문은 댓글 질문 받습니다.

인터넷 뱅킹 하기 라는 제목을 달았는데..공인인증서에 대한 내용만 담았네요~

아래 이미지 파일은 우리은행 오픈 뱅킹 블로그가 있으니..
거기를 봐도 괜찮겠지요~^^*